본문 바로가기

리뷰

텐동 맛집 온센 텐동 리뷰

안녕하세요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도 역시 날씨가 쌀쌀했지만, 낮에는 화창한 날씨를 이루면서 점점 날씨가 풀린다는 느낌이었네요. 그래도 출퇴근길에서나 외출하실 때 겉옷 따뜻하게 챙겨 입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주는 가게 인원이 교체되어 새로운 분이 들어왔는데, 이렇게 새로운 분들이 들어올 때마다 가게를 잠시라도 비우기가 힘든 상황이 되어서 사실 밥을 제대로 챙겨 먹기가 힘든 부분입니다. 포장을 해와서 먹는 방법이랑 아니면 점심시간 이후 오후 시간에 먹어도 되긴 하는데, 그래도 시간적으로 여의치가 않네요.

 

온센 텐동 패키지

그래서 퇴근하고 나서야 집에와서 비로소 저녁밥 첫 끼를 먹습니다... 힘든 이번 주네요... 

작년 중순쯤 넘어서 나주 혁신도시에 온센이라는 텐동집이 있어서 당시 직접 방문해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점심시간쯤 방문했었는데, 당시에는 사람도 굉장히 많고 또 같이 방문한 지인이 온센이라고 해서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적이 있더군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이력이 있고, 이렇게 프랜차이즈화 되어 운영을 하고 있는 브랜드라면 믿음이 저절로 가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 때 처음 접하게 되었고, 당시에 먹었던 기억이, 가게에 사람 진짜 많다. 장사 잘된다. 맛은 있다. 하지만 양이 좀 적다 정도였는데, 이번엔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온센 텐동 튀김 모습

우선 패키지 디자인이 뭔가 NFT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뭔가 느낌이 좋은 디자인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려는 듯한 느낌. onsen  - to - go라고 문구가 인쇄되어 있는 모습이고 여우 사진이 눈에 띕니다.

우선 리뷰하기 전에 하루종일 제대로 된 밥을 못 먹고 첫 끼를 먹는다는 점에서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다소 객관적이지 않을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어떤 분들을 텐동이라는 메뉴를 생각하면 느끼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실제로 어제 주문 전 직원분들께 여쭤보니 다소 느끼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너무 맛있었어요. 포장주문이라서 조리가 완료된 지 40분 정도는 되었을 텐데, 집에 와서 먹을 때 딱 첫 튀김 맛이 굉장히 굉장히 바삭했습니다. 물론 온기는 없었고 식었지만, 식어서 눅눅한 부분이 전혀 없었고 바삭바삭했어요. 

온센 텐동과 기타 구성들

그리고 온센에서 가장 중요한 저 간장 종지입니다. 예리하신 분들은 눈치 채셨을 지 모르지만 저 간장이 그냥 간장이 아니라 양념이 된 간장입니다. 저 간장에다가 고추냉이를 곁들여서 잘 섞어 놓고 튀김을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일반 짠 간장이 아니고 단짠 단짠 특수 만능 간장이네요. 와사비를 꽤 많이 넣었는데도 맵지 않고 잘 어우러졌습니다. ㄴ

온센 텐동의 구성은 새우튀김/ 온센 타마고 /김 /단호박 /느타리버섯 /가지 /꽈리고추인데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다시피 김은 없네요... 왜 없는 거죠? 안 그래도 양 적은데...? 

먼저 새우튀김은 고소하고 갓잡은 싱싱한 새우는 아니겠지만 신선한 맛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느타리버섯 튀김이 일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딱 봤을 때 야채 튀김처럼 뭉쳐져 있는 것인 줄 알았는데 느타리버섯이 가지런히 모여 있네요. 사이사이로 튀김옷이 입혀져 있어서 따로따로 떼어먹을 때 맛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가지 튀김과 꽈리고추튀김, 그리고 단호박 튀김까지 각각의 재료 고유의 맛이 잘 드러나서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2021.12.16 - [맛집] - 나주혁신도시 맛집 나주 규카츠 리뷰

 

나주혁신도시 맛집 나주 규카츠 리뷰

안녕하세요 우리 일상속에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을 직접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주관적으로 리뷰하고, 정보를 공유해드리는 블로거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날

creatorwomi.tistory.com

김 튀김은... 맛있었는데 왜 빠진거죠...ㅠㅠ 

온센 텐동의 가격은 8,900원입니다. 

아쉬운 점은 패키지 상자가 높이가 높아서 숟가락으로 밥을 파먹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먹을 때 튀김을 무조건 먼저 먹어야 합니다. 밥과 같이 즐기기가 힘든 부분이네요. 튀김들을 따로 포장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양이 적은 부분과 김 튀김 빠진 거 정도. 맛은 느끼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개인적으로는 터치할 부분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온센 나주혁신점

061-930-6555

전라남도 나주시 배멧 2길 13(듀플렉스 호텔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듀플렉스 주차장에 주차 가능하고요.

영업은 11:30분에 시작하고 14:30 - 17:30분 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요일별 약간씩 상이)

일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온센 텐동 방문 전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