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iab studio 아이앱스튜디오 후드티 사이즈 리뷰

안녕하세요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 날씨가 흐렸었는데, 낮에는 화창했었다가 또 저녁에는 흐렸다가 또 비가 내렸다가 멈췄다가 이랬다가 저랬다가 왔다 갔다 하는 날씨네요^^

이 자연적인 현상인 날씨도 하루에도 몇 번씩 왔다 갔다 하는데요 우리들도 정신을 바짝 잘 잡아야겠습니다.

오늘은 겨울이 거의 다 지나서 거의 막바지 이긴 하지만 아이 앱스튜디오에서 신상품이 나왔네요.

 

아이앱스튜디오 후드티 전면

사실 이 제품은 이미 초반에 출시된 제품이구요. 최근에 22s라고 해서 신상품이 나왔죠. 

세월에 흔적이 사진에 그대로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뭔가 부드러운 느낌도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험하게 입지 않아서 특별한 하자 부분은 없습니다. 

우선 이 아이앱스튜디오 후드티 제품은 기모이고요. 색상이 블랙이 있고요. 이번에 나온 오트밀 색상도 있고, 또 네이비 색상이 개인적으로 시그니쳐라고 생각하고요. 또 버건디나 진한 그레이 색상 등이 있을 정도로 색상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직구매 하기는 어려운 제품이고요. 드롭 응모 후 당첨되어 구매하거나, 아니면 대부분 리셀로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리셀로 구매를 했습니다.

 

아이앱스튜디오 후드티 후면

네이비가 시그니쳐라고 생각하지만 당첨되기는커녕 어디에다가 응모하는 줄도 모릅니다. 

처음에 이 아이 앱스튜디오 제품을 접했을 때 리셀을 해야 한다는 사실에 놀라고, 리셀 가격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

기본 20만 원 30만 원 넘어가고요. 더 나아가서는 40만 원 50만 원, 60만 원을 호가하는 제품입니다. 

무슨 후드티를 이렇게 몇십 만원씩 주고 사느냐였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허니버터칩 효과가 나타나더군요.

무슨 허니버터칩을 2000원 3천 원 주고 사 먹느냐, 그것도 못 사 먹어서 줄 서서 사 먹을 정도로. 다른 마트 돌아다니고 이 마트 돌아다니고. 하지만 심리라는 게 꼭 먹으려고 마음먹으면 어떻게든 찾아서 먹게 된다는 것이죠.

이 아이 앱스튜디오 후드티도 마찬가지로 이 허니버터칩 효과를 그대로 직빵으로 적용이 되었다는 거예요.

 

아이앱스튜디오 후드티 택

제품 자체의 퀄리티는 그냥 기모 후드티입니다. 너무 단점이라고 생각하면 단점 부분만 언급한 것 같은데, 이제 본격적으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일반 후드티와는 조금 다르게 부드러운 느낌이 강하고요. 기모가 있어서 단품으로 입기에도 무난하고, 이너로 매칭 하기에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제품이긴 합니다.

래퍼 빈지노가 착용해서 더욱 핫한 제품이고, 아까 말했듯이 품귀현상 때문에 비싼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주식도 아닌데 말이죠. 출시가가 7만 원 후반이었는데 리셀가는 20만 원 30만 원을 호가하니 이거 아이 앱테크...?

아무튼 후드티와 조거 팬츠 바지가 단색으로 깔맞춤 되어 있어서 함께 셋업으로 입으면 너무 예쁘다 라는 거예요.

추후 포스팅에는 제가 직접 착용한 샷을 찍어서 올려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응모에 당첨되어 입는 거는 크게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만, 리셀로 구매해서 입기에는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워낙 인기가 많아서 모든 부분이 커버되는 아주 신기한 제품입니다.

기모라서 아직 한 두 달 정도는 더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 날씨도 어제 비가 내려서 쌀쌀하더라고요. 요즘 같은 날씨, 완연한 봄이 오기 전까지는 너무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이 iabstudio 후드티 사이즈는 제가 평소 입던 후드티의 사이즈(105)와 비슷합니다. 무신사 LEE 후드티 사이즈 L사이즈와 거의 흡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12.12 - [리뷰] - 무신사스토어 lee 후드티 리뷰

 

무신사스토어 lee 후드티 리뷰

안녕하세요 우리 일상속에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주관적으로 리뷰하고 정보를 공유해드리는 블로거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와우 오늘 일요일을 마지

creatorwomi.tistory.com

이 아이 앱스튜디오 후드티 XL 사이즈가 무신사에서 판매하는 오버핏 L사이즈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고요. 조금 오버핏으로 입으시시려면 XXL까지도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히려 XL 사이즈는 허리 밴딩 부분 조임이 강해서 짧아 보이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180 이상이신 분들은 XL에서 XXL까지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170~180이신 분들은 L~XL 사이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실측 사이즈 참고하시어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 iabstudio 후드티 제품 사이즈와 리뷰해봤는데요. 구매하시기 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