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크래프트브로스 맥주 리뷰

안녕하세요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3월 6일 일요일 오늘 하루 다들 잘 보내셨는가요?
낮에는 정말, 비록 바람이 많이 불긴 했지만 날씨가 정말 봄 날씨 그 이상. 제가 1년 중에 가장 좋아하는 날씨더라고요. 온도는 선선하지만 따스한 햇빛이 내리쬐는 아주 포근한 날씨.
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일교차가 꽤 큰 것 같으니 얇게만 입었다가는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외투 꼭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크래프트브로스 라이프 마릴린 먼로

낮에는 정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어디 못 가죠^^ 열심히 잘 일하고, 또 준비도 좋지만 요즘 들어 중요하다고 느끼는 부분 중에 하나인 식습관. 이 식습관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이 식 부분인데, 인스턴트식품을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지 뭔가 건강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건강, 특히 먹는 것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자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맥주 한 캔을 했는데요. 역시나 평범한 맥주는 잘 안마시는 편이라 진열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맥주 한 캔을 골라봤습니다.

측면 19세 미만 판매금지 문구

정면에는 마릴린 먼로 사진이 큼직하게 있고, 검은색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군요. 측면에는 빨간색으로 강렬하게 19세 미만 판매금지 문구가 있습니다. 블랙과 레드 색상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품질유지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2개월로 기간이 꽤 깁니다. 재질은 캔류로 분류되어 알미늄으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후면 천연재료 아로마 

인공향을 넣지 않고 천연재료로 만든 아로마 라고 합니다. 홉과 유자껍질 그리고 오렌지 껍질과 고수 씨가 들어간 벨기에식 밀맥주 스타일의 맥주로 상큼하고 부드러운 아로마를 위해 위의 네 가지 재료를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ABU 알코올 도수가 4.3%이고, IBU 쓴 맛을 나타내는 정도가 10입니다.


과일의 당도를 측정하는 것처럼 맥주의 쓴 맛의 정도를 측정하는 기준기 있나보네요. 오늘 처음 보는 단어입니다. IBU와 ABU.
제 개인적인 생각도 동일 합니다. 맥주의 쓴 맛을 수치로 정해준다고 하면 구매하는데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흑맥주는 즐겨 마시지 않은 편인데 이유는 쓰기 때문. 물론 이 쓴 맛이 흑맥주의 강점이자 장점이지만, 단 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흑맥주를 마시기에는 아직 내공이 부족합니다.

측면 원재료 표시

식품유형은 맥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제조원은 주식회사 크래프트 브로스라는 회사에서 제조를 하고요. 위에 언급했던 천연재료들이 재료로 들어가고 특이한 재료가 영양강화제1, 영양강화제2 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밀맥 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선 맛은 깔끔한 느낌입니다. 마릴린 먼로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그런지 뭔가 맥주가 아닌 상품적인 느낌으로 만들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만, 결코 맥주 맛 부분에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기대했던 것만큼 나쁘지 않았고, 또 이 크래프트 브로스라는 맥주만의 차별성과 독특한 맛도 크게 없었던 것 같습니다. 나쁘지 않은 맛이 었으나 평범하고 깔끔한 맥주였다.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2022.02.25 - [리뷰] - 더쎄를라잇브루잉 마시라거 비엔나 엠버라거 맥주 리뷰

 

더쎄를라잇브루잉 마시라거 비엔나 엠버라거 맥주 리뷰

안녕하세요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이번 주는 대체 인원의 부재로 거의 오픈 초창기처럼 오픈부터 쭉 근무를 하다 보니까 상당히 고되네요.ㅎㅎㅎ 고되면서도 뭔가 체력적인 부분에 대해

creatorwomi.tistory.com


아직 한 번도 드셔보시지 못한 분들에게는 한 캔쯤 추천드립니다.  재료 자체도 좋고, 맛도 깔끔한 편이라서 괜찮은 맥주라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맥주 브랜드 그 자체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성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는 약간 아쉽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 크래프트브로스 맥주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구매하시기 전에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