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나이키 운동화 에어맥스 97 화이트 리뷰 및 사이즈 정보

안녕하세요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3월 5일 토요일입니다.

2022년이 시작한 지 벌써 두 달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날씨도 풀리고 일도 하나씩 하나씩 풀려야지요 ㅎㅎ 무엇보다도 건강이 우선입니다. 저는 식습관에 좀 더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크림 택배 박스

나이키 에어맥스 97 구매 경로는 크림입니다. 많은 브랜드들이 정 가품을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견고하고 세세하게 출시가 되는데, 정품을 인증해주는 플랫폼 크림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 경로는 여러 가지입니다.

첫째로 나이키 공식 온라인 쇼핑몰. 다음으로는 정품임을 검수 및 인증해주는 플랫폼에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최근 네이버와 크림 간의 정가품 문제로 갈등이 빚어졌다고 하는데, 큰 이슈없이 마무리가 되었나 봅니다.

정품 감정평가사라는 직업도 존재하는데, 사실 그분들도 100% 정확하게 판별하기는 쉽지 않다고 하네요.

나이키 에어맥스 포장

이 크림이라는 사이트는 판매자(일반인)가 구매한 제품을 크림으로 발송하고, 발송받은 제품을 크림 측 검수팀에서 꼼꼼하게 검수를 한 뒤 불량이나 문제가 생기면 판매자에게 조치를 취해주는 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품이 아닐 시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가 있고요. 또 신발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정식적으로 A/S를 받을 수도 있겠죠. 

포장이 굉장히 꼼꼼하게 돼서 발송이 됩니다.

상자 전체가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고, 그 위로 큼직큼직한 뽁뽁이로 둘러 쌓여서 배송이 됩니다. 요즘은 신발 하나하나 가격이 비싸서 실제로 착용하려고 구매하는 목적이 많겠지만, 소장용으로도 구매를 많이 하기 때문에 상자 자체에 비닐 랩을 씌워서 나오는 건 신박하네요.

 

나이키 에어맥스 97 사이즈

우선 285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정식 제품명은 나이키 에어맥스 97이고 10.5 사이즈 한국 사이즈로는 28.5cm입니다. 화이트 울프 그레이 색상이네요.

모델명은 921826-101입니다.

나이키 에어포스 275, 에어맥스 95는 280, 컨버스 275 이렇게 신는데, 

에어맥스 종류는 280~285 사이즈를 신는 게 딱 좋은 것 같네요. 280 사이즈는 타이트하게 딱 맞는 느낌이라므녀 285 사이즈는 여유 있게 딱 맞는 느낌입니다. 개인별로 약간의 취향 차이가 있을 듯 하니 사이즈는 직접 신어보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7 디자인

우선 너무나 익숙하고 오래되었지만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고나 할까요?

다른 모델이나 다른 색상의 제품들은 할인도 하는데, 이 화이트 색상은 워낙 인기가 많아서 인지 할인 따위는 특별히 하지 않습니다. 할인을 하지 않아도 판매율이 좋기 때문이죠. 오히려 할인을 하기보다 이 색상의 이 모델을 찾는 사람이 많아서 프리미엄 가격이 붙는 상황입니다. 

온라인 공식 쇼핑몰 가격 199,000원입니다만 사실 사이즈 구하기가 힘들고, 크림에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즈를 구매하려고 하면 좀 더 높은 가격을 주고 구매해야 합니다. 제가 구매할 당시 10만 원 후반 대였는데 벌써 20만 원대를 넘어 버렸네요. ㄷㄷ 확실히 튼튼하고 화이트 색상이라 깔끔합니다. 에어 부분이 쿠션 역할을 해주고요, 또 키높이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오랜 기간 사랑받는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앞 코부터 해서 동그란 라인으로 스카치가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런 기능이 없는 것보다 불빛 반사되고 이런 걸 선호하기 때문에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제일 큰 장점은 정품 가품 걱정을 안 하는 것이고, 안전하게 배송된다는 점이죠. 그리고 다양한 모델이 많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입니다.

오늘 나이키 에어맥스 97 운동화 리뷰를 해봤는데요. 구매하시기 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