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마트 연어 회 덮밥 후기


안녕하세요
우리 일상생활속에서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을 보고, 듣고, 사용해보고, 느낀 것들을 공유하고 깨알같은 정보를 많은 분들께 드리고 싶은 블로거 광수형입니다.
사실 이 리뷰라는게 주관적인 요소가 다분하기 때문에 참고 정도 하시고 선택과 집중은 각자의 몫인거 아시죠? 하지만 좋은 제품을 찾는 것과 그리고 소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아주 좋은 능력중에 하나인 것 같음을 느낍니다.


그래서 쉽지는 않지만, 하지만 또 그렇게 어렵지도 않다고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적으로 좋은정보와 그리고 디테일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갑분고백타임을 가져봤네요. 문득 드는 생각을 주절주절 적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요. 바로바로바로 이마트 연어회덮밥 재료입니당.
마침 저녁10시 마감쯤에 방문해서 평온하게 쇼핑중이었는데, 사실 배가 고파서 먹을거 사러 간거였거든요...


해산물쪽하구 즉석제품 조리하는쪽 지나면서 우연히 발견한 연어 회 덮밥입니다.
자세히 보니 50퍼센트 세일 하네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연어회덮밥은 안먹어보기도 했고, 마침 50퍼센트 세일도 하고, 또 마침 배가 고파서 연어가 땡기는 찰나 많은 고민 없이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이런 회 종류나 덮밥종류는 예전 대학생시절에는 없어서 못먹는 음식이었죠.
외관상 연어회가 너무 먹음직스럽게 빛깔이 좋아보이기도 했구요.


실제로 양도 굉장히 넉넉하게 담겨있었습니다.
회 종류는 가끔씩 구매해서 사먹어 본적이 있지만 연어회덮밥은 처음이네요. 그래서 맛이 있을지 걱정이 되긴했는데 양이 꽤 많아보였어요. 그리고 내부에 야채도 넉넉히 들어있는것 같아보였구요.
그리고 이런 회덮밥에 중요한게 초고추장이라고 생각하는데 안에 초장이 있을지 없을지 확실하지 않아서 초고추장을 따로 사야하나 고민했지만 없으면은 그냥 집에 있는 간장에 비벼먹어야겠다는 마음으로 구매를 안했습니다...


그러나... 뙇 초고추장이 들어있네요. 그것도 두개나. 이마트 역시 꼼꼼합니다.
예전에 이마트에서 잠깐 춘천닭갈비를 판매해본 경험이 있는데 당시 생각에는 입점하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이마트 내부에 들어오는 제품은 어디로부터 온 제품인지, 원산지 표기가 잘 되어있는지 등등 물건 검수 및 입출고 절차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설명드렸는데 기회가 되면 나중에 한번 자세히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그래서 하고싶은 말이 뭐냐면 이 연어회 덮밥 키트도 꼼꼼한 입출고 과정을 거쳐서 들어왔을 거란 말씀이죠.

구성품으로는 빛깔 좋은 연어, 야채키트, 초고추장 2개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연어가 도톰하니 신선했구요. 야채키트는 잘게 썰은 쪽파가 듬뿍들어 있고, 양파채 썰은거와 무채 그리고 채썰은 청양고추가 들어있습니다.
매운거를 잘 못먹고 매운거 먹으면 속이 좋지 않은 편이기에 무조건 순한맛과 안매운거를 선호하는 저로써 청양고추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서 몇조각 없었지만서도 그 중에서 몇조각 뺐습니다.  


빼고 빼고 뺐지만 그래도 몇조각 씹히더군요. 근데 청양고추가 왜들어 있는지 알수 있었네요. 물론 맵긴 매웠지만 그 생 연어의 오리지날 약간 비린맛을 커버 쳐주는 느낌이더라구요. 굉장히 조화가 잘 이루어졌습니다.
마침 집에 해놓은 밥이 있어서 맛있게 비벼놓은 모습입니다. 배도 고팠고, 제품 신선도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초고추장 한개에 간장한스푼 그리고 참기름 한숟가락 넣으니 간이 딱 적당하더라구요!
저는 밥을 조금 많이 넣은감이있습니다. 약간 간을 약하게 먹는편이에요.
여러분들은 기호에 맞게 취향에 맞게 넣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이상으로 한주의 마지막 일요일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한끼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