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말표 청포도 에일 맥주 리뷰


안녕하세요
우리 일상속에서 가까이 접하는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주관적으로 리뷰하고, 정보를 공유해드리는
블로거 광수형입니다.

반갑습니다.

벌써 주말이 시작 되었는데요.
아침에는 조금 흐리더니 점심쯤 되니,
날씨가 아주 기가 맥히네요~


딱 봄나들이 떠나야하는 날씨입니다.

오늘 리뷰해 볼 제품은요
말표 청포도 맥주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만든 수제 청포도라고 크게
글씨가 프린팅 되어는게 눈에 확 띄네요.

중간에 말표 맥주 답게 큰 말머리가 그려져 있는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니 말이 청포도 송이를 물고 있네요.
아주 귀엽습니다.

개인적으로 동물중에 말에 가장 애착이 깊은데요.
음 말표 맥주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식품유형은 맥주로 분류가 되었구요.

정식 명칭은 말표 청포도 에일 입니다.
현대와 레트로의 퓨전적인 단어랄까요.
말표와 에일이라니 약간 혼종스럽긴 합니다.

용량은 500ml 입니다.
알코올 함량은 4.0% 입니다.

취급업소는 주식회사 스퀴즈브루어리입니다.
since 2017로 햇수로 5년차 되는 회사네요.

요즘은 말표, 곰표, 등등 한국의 예전 브랜드와 합작하여
만든 맥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뭔가 브랜드 로고나 네임을 봤을때 굉장히 친숙한
느낌이 듭니다.
바코드에 스퀴즈라고 프린팅되있는게 인상적이네요.

일반 맥주가 아닌 과일 맥주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과일맥주에  가까울 것 같아서 구매했는데,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인다고 합니다.

마치 담배곽에 있는 혐오스러운 멘트와 비슷해 보입니다.


평소에는 잘 읽지 않았지만 이렇게 자세히 보니 문득 공포스럽게 느껴지네요.

뒷면 보시면 말표 청포도모양으로 동그랗게 있는데,
진짜 딱 말표 구두약 처럼 생겼네요.
저의 세대나 그 이상은 아시겠으나 아마 그 이하는 말표 구두약??? 하실것 같습니다.

엄청 유명했죠.

그러나 지금은요 구두약을 손으로 일일이 묻혀서
천으로 때빼고 광내는게 아니고,
그 유광약품? 같은제품도 있어서 손으로 톡톡톡
구두 앞 코에 바르면 반딱반딱 광이나는 제품도 있답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2개월, 1년 입니다.
9월 9일 제조니 내년 9월8일까지네요.

이렇게 친숙한 브랜드와 맥주 회사가 콜라보로 만든
말표 청포도 에일 맛은 과연 어떨까요?

우선 첫번째로,
청포도 향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질적인 느낌이 아니고, 맥주와 함께 잘 어우러졌다고 표현하는게 맞는 표현인것 같습니다.

향이 일단 좋았구요,
그 다음에 감탄한 부분은 청량감이 기가 막혔습니다.
오우 지금 다시 생각해봐도 청량감이 느껴질정도로 강렬했습니다.

마치 like a 탄산 음료처럼요.


그리고 중간에서 마지막으로 갈수록 느껴지는
맥주맛.
아무래도 청포도 향이 들어가 있다보니 맥주맛은 당연히 약하게 느껴질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알코올 도수가 4.0%이기 때문에 충분히
알코올요소로서의 맥주역할은 하는것 같구요.

일반 맥주를 잘 드시지 못하시거나,
아니면 저처럼 과일맥주를 즐겨 드시는 분들은
아주아주 기분 좋게 드실수 있는 맥주가
바로 이 말표 청포도 에일 맥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대를 안하고 먹어서 그런지 굉장히 기분좋게 마셨습니다.

호가든 로제와 함께 재구매 의사있는 맥주입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말표 청포도 에일 맥주와 함께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