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대일화학 편의점 대일밴드

안녕하세요 광수형입니다. 오늘은 다소 친근한 제품이죠. 바로 대일밴드입니다.

오랜 기간 역사를 가진 제품입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아주 친근하게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특히 여성분들 구두 신을 때 발 뒤꿈치에다가 많이 사용하시는데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어제 간밤에 새벽에는 비가 내려서 그런지 낮에는 더워도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기 때문에 

겉옷 잘 챙기셔서 건강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대일밴드-전면-외형

먼저 대일밴드 전면입니다. Original이라는 단어와 함께 대일밴드가 적혀있습니다.

 

지금은 수많은 밴드들이 있지만 그래도 밴드는 역시 대일밴드이죠.

 

대일이라는 단어를 대체할 단어 찾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대일밴드는 물에 약하지만 요즘은 방수밴드라고 해서 밴드를 붙이고도 손 씻기가 가능한 제품이 있더라고요.

 

방수밴드는 확실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대일밴드에서 대일밴드 큐로 명칭이 변경되었네요.

 

제품 전면에는 상처 부위 보호, 부드러운 밀착, 이상적인 점착력 이 세 가지 부분이 강조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품 사이즈는 72 * 19 mm이고 8매가 들어있습니다.

 

대일밴드-후면

대일밴드와는 달리 대일밴드 큐 제품은 특수 폴리에틸렌 망이라고 해서 상처의 분비물과 쿠션 패드가 서로 엉겨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 폴리에틸렌 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상적인 점착력이라고 하는데 물속에서도 쉽게 떨어지지 않고 점착력이 오래간다는 점.

정식 제품명은 대일밴드 큐입니다.

전성분은 점착제 도포 폴리염화 비닐 필름, 폴리에틸렌 망으로 덮인 부직 패드, 박리지.

효능, 효과는 상처부위와 환부 등의 보호입니다.

저장방법이 따로 있군요. 밀폐용기나 실온 보관(1~30도씨).

제조자 및 판매자는 주식회사 대일화학공업입니다.

 

그리고 제조번호와 사용기한이 있는데 위 제품의 사용기한은 2023년 7월 26일까지로 한참 오래전에 구매했던 것 같은데

기한이 넉넉하네요.

 

대일밴드-내부

사실 밴드라는 게 상처부위를 멸균 헝겊으로 덧대어야 하는데, 사람이 계속 잡고 있을 수 없으니 테이프로 고정을 시킨 것 아니겠습니까.

 

큰 상처는 멸균 거즈를 사용해야겠지만,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나는 작은 부위 상처 같은 경우는 

소독을 잘한 후에 대일밴드를 이용해도 무방하기 때문에 이렇게 아이디어 제품이 생겨난 것이지요.

 

현재는 위 사이즈뿐만 아니라 굉장히 많은 사이즈가 있고, 동전 사이즈의 패치 제품도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더욱 큰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일회용 반창고의 대명사 대일밴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세월이 변한 만큼 대일밴드도 업그레이드가 많이 된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